회장인사말

> 협회소개 > 회장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
사단법인 한국고무산업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
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

한국고무산업협회가 2014년 3월 17일 출범하였습니다. 고무산업은 100여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초기에는 고무신 제조가 주를 이루는 등 산업으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였습니다.


이후 고무산업인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고무산업 뿐 아니라 연관 산업들이 기틀을 잡고 오늘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데 있어 밑바탕이 되어 왔으며, 이와 함께 다양한 생활제품을 개발하여 공급함으로써 국민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 데에도 이바지하여 왔습니다.


이제 고무산업은 기업수가 만개가 넘고 생산은 25조원을 훨씬 상회할 뿐 아니라 수출도 100억불에 육박하는 규모로 성장하였습니다. 고무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자동차, 항공·우주, 전기·전자, 해양·조선, 철도·운송, 타이어, 신발 등 모든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을 뿐 아니라,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깊숙이 자리 잡고 있어 이제 고무 없는 세상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.


고무산업의 중요성과 함께 세계적인 고무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고무 소재와 부품의 고기능화,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,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여 고무업계 뿐 아니라 국가 기간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제고 하는데 주력 하고자 합니다.


앞으로 저희 협회가 이러한 역할과 서비스를 충실히 함으로써 고무산업의 발전과 나아가 국가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원사와 고무산업인, 유관업계, 그리고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
2014년 3월
한국고무산업협회장 류 진수